1. Five of wands 5완드 연구
이번 글에서는 지팡이 원소에 해당하는 5번 완드 카드에 대하여 탐구해 보겠습니다.
이 카드는 지팡이가 5개가 그려져 있는 카드입니다. 제각기 다른 나뭇가지들이 서로 부딪히고 충돌하고 마치 서로가 겨루고 자기주장만 하는 거처럼 정신없이 엮이고 있습니다. 기본웨이트 카드에서는 사람들의 이미지가 다 나오고 표정도 다 나오는데 서로가 다투는 것처럼 보이고 또 어딘가 정신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지금 보이는 모건 그리어 타로카드의 이미지는 사람들이 보이지 않아서 그 표정이 어떤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주목할만한 건 완드를 쥐고 있는 손이 제각기 다른 모습이라는 점과 손의 크기, 장갑을 끼고 장갑도 다 다른 이런 부분들이 차이점을 보여줍니다. 어딘가 산만하고 정신없는 느낌은 이 카드에서도 그대로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카드는 일단 대표적으로 알려진게 경쟁하는 상황을 나타낼 때 주로 등장합니다. 내가 무언가 사람들과 부딪히고 경쟁해야 할 때 등장하기도 하고, 또 일이 많고 바쁠 때도 등장합니다. 하지만 중요하게 바쁜 게 아니라 잡무를 처리하느라 바쁜 것처럼 바쁜데 실속이 없음을 보여주는 카드라는 점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또한 심리적으로 짜증 나고 스트레스를 받을 때도 등장합니다.
2. 실무적인 부분
실무에서 이카드는 내가 경쟁에서 유리하기보다는 넘어야 할 장애물이 좀 있을 것이다 메시지를 줄 수 있습니다. 보이는 나뭇가지들이 어느 하나 뛰어나 보이거나 달라 보이는 것이 없기 때문에 내가 쉽게 이길 거라는 메시지를 주진 않습니다. 때문에 경쟁에서 내가 부딪혀야 할 상황에서 보완을 어느 정도 해줄 필요성이 있기도 한 카드입니다.
머릿속에 시끄러울 때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완드는 지팡이이긴 하지만 불의 원소에 해당하긴 하지만 심리적인 부분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불 원소 또한 감정적인 부분과 어느정도 연관이 있습니다. 다방면으로 넓게 해석하면 좋습니다.
5완즈카드는 장애물을 나타낼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심각한 장애물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극복할 수 있을만한 장애물이며 어려운 상황은 아니라는 것을 나타내는 희망의 메시지가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일이 많고 바쁠 때에도 이 카드가 등장합니다. 좀처럼 일이 줄어들지 않고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할 때에도 이 카드가 뜹니다.
여유있는 상황에선 절대 뜰 수 없고 완드는 일을 의미하기 때문에 처리해야 할게 많거나 바쁜 상황에서 잘 등장합니다.
3. 다른 카드와의 실전 조합
이 카드가 긍정적인 흐름으로 나아가기 위해선 많은 일이 처리되고 해소되는 좋은 긍정적인 카드와 조합이 되어야 합니다.
가령 이 카드 다음에 감정적으로 만족하게 되는 nine of cups 컵9번 카드라든지, Four of Wands처럼 안정되는 카드가 뜬다면 복잡하고 균형이 깨져있던 5라는 숫자가 4로 접어들고 안정화되고 상황이 나아질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Five of Wands카드가 만약 같은 숫자 5번의 소드카드로 이어진다면 심각하지 않던 일이 꽤나 심각해지고 내가 실제적으로 손해를 보게 되거나 타격을 입게 될 수 있음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나무 지팡이 5개가 칼로 변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 날카로워지고 또 심각해질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본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무단도용을 금합니다.
타로에 대한 해석은 재미있게 봐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