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he moon 달카드의 심오한 의미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메이저 아르카나에 속하고 있으면서 조금은 어두운 분위기와 느낌을 주는 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호한 느낌을 주기도 하면서 해석을 할 때 좀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은 카드입니다. 달카드는 의미 자체도 모호하고 어둡고 흐릿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실전에서 이 카드가 등장하는 경우 당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오늘 저희 이 글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그런 부분이 해소가 되고 해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일단 The moon카드 그림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진 속 달이랑 웨이트 타로에서 쓰이는 달카드랑은 크게 다른 점이 없습니다. 다른 점을 찾자면 오로지 달만 보입니다. 그러나 모건그리어 카드의 해설서에도 어둠은 빛으로 가는 과정이라는 해석이 나와있습니다. 그만큼, 실제 웨이트 계열 기반의 카드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의미를 그대로 가져가게 됩니다.
개와 늑대가 보입니다. 개와 늑대는 비슷해보이지만 다름입니다. 이중적인 감정과 생각이 드는 부분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앞으로 펼쳐지는 길은 어디까지 가야 되는지 알 수 없고 또 그 길은 어두워 보입니다. 감정적으로 불안정한 상태를 나타내는 카드이며 생각이 많아졌을 때 등장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그리고 그림 속 가재는 두려움을 상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알 수 없는 두려움과 장애물을 나타냅니다.
어둠은 모든걸 명확히 볼 수 없기 때문에 시간이 흐르길 기다려야 하는 카드입니다.
2. 실무적인 부분
실무적으로 이 카드가 나온다면 일단 심리적으로 상당히 불안한 상황에서 많이 등장하게 됩니다. 생각이 많고 고민스러울 때, 갈등하고 있을 때 이 카드가 많이 뜨게 되며 당장에는 무언가 행동을 하기보다는 기다리며 상황을 지켜보라는 메시지를 주는 카드가 됩니다.
어떤 성과를 바라고 이 카드를 뽑는다면 아직은 알 수 없다는 의미가 됩니다. 좀 더 해보고 지켜보고 지나고서 봐야 조금씩 알 수 있을거라는 메시지를 주게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달 카드는 시간의 흐름상 해가 뜨기 전의 상황이기 때문에 시간이 흐르면 곧 밝음이 찾아올 것이다 라는 메시지를 주게 되기도 합니다. 주변 카드를 같이 잘 살펴보아야 하는데 잠재적인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게 되는 카드입니다.
그리고 또한 무언가의 결과를 바라는 부분에 있어서 조언으로 쓰인다면 인내심을 갖고 천천히 기다려보라는 메세지를 주게 되기도 합니다.
3. 다른 카드와의 실전 조합
달카드와 태양카드가 만약 같이나오는 경우를 생각해 봅시다. 상당히 좋은 희망적인 흐름으로 갈 수 있음을 이야기할 수 있는 조합입니다. 지금의 어려운 시기를 조금만 인내하며 기다린다면 결국은 내가 원하는 데로 밝은 미래와 결과를 맞이하게 될 수 있고 긍정적으로 흘러갈 거라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달 카드 뒤에 은둔자 카드가 같이 나오게 된다면 분명한 뚜렷한 행동을 하지도 못하고 용기를 내지도 못한 채 결국 시간만 허비하고 낭비하여 현 상태를 유지하게 될 수 있습니다.
달카드는 함정과 장애를 의미하는 카드입니다. 그러나 어둡기 때문에 그건 기회가 될 수도 있고 정말로 고난이 될 수도 있는 이중적인 의미를 갖는 카드이기 때문에 이 점을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만약 내가 지금 심리적으로 괴로운 상황에서 달 카드 다음으로 바보카드가 나오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생각해봅시다. 달은 불안과 공포, 함정, 어려움을 상징하지만 바보카드는 모든 면에서의 해방, 홀가분함, 자유를 상징하는 카드입니다. 그러면 이러한 심리적인 부분에서 괴로움을 탈출하게 되고 마음이 자유롭고 편안해지게 됨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만약 달카드 다음에 죽음카드가 뜨는 경우가 있다고 생각해 봅시다. 이 부분도 마찬가지로 바보카드가 나왔을 때와 해석이 비슷하게 됩니다. 현재까지 이어져온 괴로움과 문제가 되는 상황히 말끔히 정리되고 해소되어 전환이 될 거라는 걸 암시하게 됩니다.
이렇게 타로의 실력을 늘려보기 위해선 다른 카드와 함께 뽑아서 조합하여 해석하는 걸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블로그의 사진과 글 무단도용을 금합니다.
by. 설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