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ce of Wands 에이스완드 기회의 문이 열리다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타로카드 중에서 시작의 에너지를 가지는 카드 중 하나인 에이스완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무는 생명력, 의욕, 욕구, 설렘, 창조 등의 에너지를 갖습니다. 이러한 에너지에 카드상의 이미지도 무언가 강렬하게 나무를 움켜쥐는 부분이 보입니다. 어떠한 창조와 욕구, 의욕의 에너지를 강하게 잡게 되는 걸 의미합니다. 한마디로 내가 하려고 하는 대로 새로운 기회가 열리게 될 거라는 의미가 됩니다. 어떤 것에 기다리는 소식이 있었다면 그 소식이 와서 결국은 내가 하고 싶던 대로 이제 실행을 할 수 있게 됨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 시작은 내가 적극적으로 움직여서 이어지게 될 것이라는 힌트를 줍니다. 어떠한 의미 있는 행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닿게 될 것이며 좋은 소식이 있을 것임을 알려주는 카드가 됩니다.
완드의 에너지는 강렬합니다. 생명력이 가득하고 보다 확실하고 명확합니다, 때문에 어떠한 일이 일어나게 될 거라는 힌트를 줍니다. 어떤 것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을 때 이 카드가 뜨게 된다면 승인이 결국 될거라는 메시지를 줍니다. 내가 하려는 행동을 결국은 하게 되고 원하는 대로 잡게 될 거라는 메시지를 주기 때문입니다.
불은 욕구, 열정, 의욕이고 그를 잡는다는 것은 그를 할 수 있게 된다는 의미가 됩니다.
2. 실무적인 부분
실무상에서 봅니다. 이 카드가 등장하게 되는 경우 어떠한 새로운 시작이 있을 거라는 암시를 줍니다. 다만 그 시작이라는게 그냥 거저로 시작되는 게 아니라 내가 움직이며 하게 되는 일이 있을 거라는 의미가 되며 어떠한 것의 시초가 열리는 계기가 생기게 될 거라는 의미를 가져다줍니다. 지금 본문에 보이는 카드는 모건 그리어 타로카드입니다. 기본 웨이트 타로카드와 그림이 거의 비슷합니다. 공통된 부분은 강물 혹은 바다가 보인다는 점입니다. 물은 변화와 소식, 이동수를 의미합니다. 즉, 현재 상황에서 그대로 가는 게 아니라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게 될 거라는 메시지를 줍니다. 가야 할 길이, 그 여정이 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모든 것의 시초가 되는 사건이 생기게 될 거라는 의미를 줍니다.
조금 더 이해하기 쉽게 비슷하지만 다른 카드와 비교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같은 에이스인데 에이스 소드랑 비교해 보겠습니다. 에이스 소드도 칼을 잡고 있습니다. 이 또한 스스로가 스스로의 의지에 의해 잡고 움직이게 될 수 있음을 말해주긴 합니다. 그러나 원소가 다릅니다. 칼은 공기, 사고, 생각입니다. 실체가 명확하지 않고 보이지 않습니다. 언제든 생각이 바뀔 수 있고 사라질 수 있고 불안정한 부분이 있습니다. 아직 명확하게 행동으로 옮기지 못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생각과 계획만 있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에이스완드는 행동을 옮기게 되는 의미를 가져다줍니다. 이런 식으로 원소에 따라 비슷해도 해석이 갈리게 됩니다.
3. 다른 카드와의 실전 조합
위에 설명드린 걸 바로 조합하여 해석에 적용해봅니다. Ace of Wands와 에이스소드가 같이 등장하는 경우엔 해석이 어떻게 될지 짐작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Ace of Swords는 생각과 계획입니다. 그에 대한 아이디어는 이미 떠올랐습니다. 그런 에 에이스완드가 같이 떴습니다. 그 생각과 계획을 정말 시도하게 됩니다. 혹은 내 마음대로 시작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이렇게 떴다면 그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져서 결국은 내 뜻을 펼치게 될 수 있음을 말해줍니다. 진짜로 행동이 있을 거라는 메시지를 줍니다. 그리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줍니다.
또 이 카드와 7완드가 같이 떴다고 가정해 봅니다. 질문자의 앞에 질문자가 하려고 하는 부분에 있어서 장애물이나 고난이 좀 있을 수 있습니다. 나의 뜻대로 펼치기엔 조금 어렵거나 할 수 있는 모습인데 결국에는 본인이 온전히 하고자 하는 의지대로, 생각대로 행동을 옮기게 되고 나의 생각과 영역을 지켜내게 될 거라는 암시를 줍니다. 아무리 뜻이 있어도 내 뜻대로 해내지 못할 수도 있고 중간에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합으로 뜨게 된다면 결국은 질문자의 뜻대로 실행하게 되고 극복하게 되고 이겨내게 된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주게 됩니다.
본 블로그의 내용과 사진의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by. 설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