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Queen of Pentacles 펜타클 여왕의 차분함과 꼼꼼함
안녕하세요. 이제 웨이트 타로 연재도 점점 막바지에 다다르는 것 같습니다. 많은 카드들에 대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왔었는데 읽어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시간엔 인물 카드 중에서 등장하지 않았던 퀸펜타클 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어느 정도 계급이 있는 펜타클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도 물질적으로도 자리가 잡혀있고 안정이 되어있는 상태를 의미하는 카드가 됩니다. 펜타클은 동전이기 때문에 돈이고 물질입니다. 그런 부분이 어느 정도 채워지고 충족이 되는 카드이며 또 안정적인 만큼 꾸준한 에너지가 있는 카드가 됩니다.
요즘 많이들 재밌어하는 MBTI로 치면 Queen of Pentacles는 J의 성향이 많이 묻어나는 인물입니다. 무언가를 생각하고 계획하면서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고 또 덜렁대는 에너지는 거의 보이지 않고 꼼꼼한 인물입니다. 때문에 J의 성향에 가까우며 현재 자신이 갖고있는 것을 유지하고 컨트롤하는 인물입니다.
감정에 쉽게 흔들리는 인물은 아니며 실속과 합리성을 따지고 차분하게 현재 직면해 있는 부분들을 마주하고 다뤄나가는 인물입니다. 상당히 꼼꼼성을 많이 갖고 있는 인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실전 카드 해석
다음으로 실전에서 질문이나 영역에 따라서 해석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금전운에 있어서 이 카드가 등장한다면 아주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큰돈을 벌거나 일확천금하는 카드는 아니지만 안정적인 카드이기 때문에 현재 가지고 있는 자금운이 특별히 나쁠 게 없고 현상유지를 잘 해낼 수 있을 거라는 메시지를 줍니다. 또한 지금의 금전상황이 꾸준하게 이어질 가능성을 보여주고 만약 취업준비 중이었는데 이 카드가 뜬다면 이제 꾸준하게 수익이 들어오게 되고 나의 자리도 안정적으로 잡히게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주게 됩니다.
연애운에서 Queen of Pentacles가 등장한다면 연애적인 부분보다는 일적인 부분의 에너지가 강하여 누군가를 새롭게 만나게 된다기 보다는 현재의 상황이 이어지고 유지되게 될 거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주변 카드를 같이 보아야 하는데 만약 인연이 닿을 상대를 나타내는 거라면 연상의 이성을 만나게 될 가능성이 있고 현실적으로도 직장면에 있어서도 어느 정도 자리가 잡힌 인물을 만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게 됩니다.
카드의 특성상 특별한 일이 생기는 갑작스러움이나 사건적인 의미는 크게 보이지는 않는 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실전에서 다른 카드와의 조합
실전에서의 조합을 살펴 보겠습니다. 만약 Queen of Pentacles카드와 Page of Swords가 함께 등장한다면 지금 상당히 주변을 신경을 많이 쓰고 있으며 생각과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주게 됩니다. 두 카드의 공통되는 키워드를 찾아보면 조심스러워하는 부분이 있고 이것저것 생각을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러한 해석을 해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의 특징으로 해석을 할 때는 꼼꼼하고 어느정도 완벽주의적인 기질을 갖고 있다고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2024.02.05 - Queen of Wands 완드 여왕의 당당한 에너지
2024.02.01 - Queen of Swords 소드여왕 코트타로
본 블로그의 사진과 글의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by. 설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