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even of Pentacles 7펜타클 좋은 카드일까 나쁜 카드일까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7펜타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정적이고 견고하면서 금전을 나타내는 원소인 펜타클이 7개 열리는 카드입니다. 나무에 열매가 맺게 되고 수확물이 나오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어떠한 것의 결과물, 보상이 나오고 금전적으로도 수확이 생길 수 있음을 말해주는 카드입니다. 이 설명만 들으면 엄청 좋은 카드라고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인물의 표정이 긴가민가한 애매한 표정입니다. 여기서부터 카드를 보는 이는 헷갈리기 시작합니다. 이 7번 펜타클은 좋은 의미인지 아닌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카드의 의미는 조금 중의적입니다. 어떠한 면에서 분명한 결과와 보상은 있으리라는 카드입니다. 보상이 없거나 성과가 없는 카드는 아닙니다. 다만 인물이 완전히 만족을 못하고 있기 때문에 카드와 관련된 당사자가 크게 만족하기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성에 차지 않거나 완전하게 마음에 들지 않거나 할 수 있는 모습이고 심리적인 부분에서으이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분명한 금전의 원소, 물질적인 원소가 7개 열리는 카드이기 때문에 금전적인 수입도 생겨나게 되고 보상은 들어오는 카드가 됩니다.
때문에 금전운에 대해 물어보는 경우에도 물론 긍정적인 방향쪽으로 리딩이 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카드는 그냥 거저로 들어오는게 아니라 열매로 표현이 되었기 때문에 내가 취하는 노력과 행동으로 보상이 나오는 것을 의미하게 됩니다. 공짜로 생기는 돈이 아니라는 걸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2. 실무적인 부분
실무적인 부분에서 7펜타클의 의미는 어떻게 해석이 되는지 살펴봅니다. 금전운에 대해 물어보면 긍정적으로 해석될 수 있다고 말씀드렸었는데 그 이유는 만약 새로운 무언가를 시도하는데 금전적으로 성과가 날까 라는 질문에 대해서 Seven of Pentacles가 등장하게 된다면 금전적으로 어찌 됐든 수입은 생겨나게 되는 거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결과물이 나오고 열매를 얻을 수 있게 되는 카드이기 때문에 들어오는 돈은 있을 거라고 해석이 되게 됩니다. 그러나 내가 한 번에 만족하게 되는 큰돈이나 보상은 아닐 수 있습니다. 조금은 성에 안찰 수 있지만 어쨌든 얻어지는 건 있게 됩니다.
지금 본문에 보이는 Seven of Pentacles는 모건 그리어 타로카드입니다. 이 그림도 기본 웨이트와 비슷한 면이 있습니다.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위에 말씀드렸듯 조금의 불만족감이 들 수 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더 나은 결과의 금전의 폭을 늘리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려고 하는 모습도 같이 투영되게 됩니다. 만약 금전운이 아닌 경우 연애운적인 부분에서 이게 등장하게 되었다고 생각해봅니다. 솔로의 경우 마음에 드는 상대가 없을 수 있습니다. 성에 안 차고 완전히 탁 마음에 드는 사람이 없을 수 있고 아쉬울 수 있습니다. 분명하게 탁 마음에 차는 게 없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누군가를 사귀고 있는 상황에서 이 카드가 등장하면 두 가지로 나뉩니다. 상대가 마음에 안 들거나 애매한 경우 그리고 상대에 대해서 불만보다는 금전적으로 현실적인 부분에서 더 나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모습일 수 있습니다. 단편적으로 해석하면 안 되고 꼭 주변카드들을 같이 살펴보고 질문자와 교류하면서 리딩을 하여야 합니다.
3. 다른 카드와의 실전 조합
실전에서 조합이 아주 중요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중의적인 의미가 많이 들어가는 카드가 되기 때문입니다. Seven of Pentacles와 펜타클 여왕이나 기사같이 안정적이고 꾸준한 카드가 함께 등장하게 된다면 앞으로 꾸준하게 수입이 들어오는 계기가 되는 보상이 생길 수 있음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보다 안전한 수익을 만들기 위해 여러모로 고민하고 생각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와 동시에 돈적으로 안정되는 것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7펜타클과 에이스 소드가 등장하는 경우를 생각해 봅니다. 7펜타클은 대표적인 결정장애 카드입니다. 펜타클이 돈도 될 수 있지만 여러 가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 경우의 수 중에서 어떤 걸 선택할지 어떻게 할지 신중하게 생각하고 고민에 잠기는 카드입니다. 그리고 결단을 확실히 내리지 못하는 카드입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결정장애에 놓인 상황 속에서 Ace of Swords가 등장하게 되면 확신을 서게 되는 하나의 최적의 선택지를 결정 내리게 됩니다. 마음이 한 방향으로 확고하게 정해지고 결정이 내려지게 됨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의 사진과 글의 무단도용을 금합니다.
by. 설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