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he Fool 0번 바보의 긍정성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타로카드의 대표주자이면서 표지에도 많이 등장하는 친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카드는 바로 사진상에서 제목상에서 보셨듯이 바보카드 입니다. 정식 명칭은 The Fool입니다. 이 카드는 메이저에 속하고 있으면서 모든 여정의 시작을 가리키는 카드입니다. 가장 첫번째에 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이 시작이라는 의미가 있지만 그 보다도 더 앞서있으면서 무의 에너지를 띄고 있는 0번이 진짜 가장 근원의 시작이 됩니다.
바보는 0의 에너지라서 상당히 가볍습니다. 그 의미가 심오한 부분이나 깊은 부분이 보이지 않으며 심플하게 접근해도 좋은 카드가 됩니다. 카드의 그림을 살펴봅니다. 모건 그리어 카드이지만 기본 웨이트와 별반 차이 없이 그려져 있어서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손에 흰 꽃을 들고 가벼워보이는 보따리를 매고 어딘가 걸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혼자서 걸어가는게 아니라 같이 가고 있는 하얀 개도 보입니다. 이 카드는 혼자가 아니라는 메시지를 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뜻이 맞아 함께하는 이가 있거나 혹은 운이 도와줄거라는 메시지를 주게 됩니다. 또 상당히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는 카드이기 때문에 앞으 낭떠러지가 있을 법한데도 앞을보고 긍정적인 표정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마인드가 긍정적이고 순수한 사람에게 이 카드가 자주 등장합니다. 햇빛이 비추고 있는 부분 또한 신이 도와준다는 메시지를 줄 때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순수하면서도 긍정적이고 운이 따라줄 거라고 볼 수 있는 카드가 됩니다.
2. 실전 카드 해석
이 카드는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할 때 자주 등장합니다. 어떠한 것의 시작단계나 계획단계에 있을 때 많이 등장하며 아직은 준비가 많이 부족하고 미흡한 단계에 있다는 메시지도 주게 됩니다. 무언가를 시작할 때 이면서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직이나 이동, 이사 등의 메세지를 내포하고 있는 카드가 됩니다. 바보카드는 이동의 의미가 있습니다. 가방을 싸고 걸어가고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여행운이나 움직이게 되는 운을 나타내게 됩니다. 또 완전히 새로운 0의 에너지를 갖는 The Fool이기 때문에 해외, 외국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해외와 관련한 사업을 준비중일 때도 이 카드가 등장할 수 있으며 이 카드의 등장이 또 좋은 신호탄이 되기도 합니다.
3. 실전에서 다른 카드와의 조합
다른 카드들과의 조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보카드와 2완드 혹은 3완드가 함께 등장하는 경우 해외로의 이민이나 이동이 있음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3장의 카드들이 모두 해외와 외국을 의미합니다. 특히 바다와 물이 보이면 이동수가 들어오고 또 해외를 의미하는 부분이 생기게 됩니다. 바보도 새로운 에너지가 있어서 같은 부류의 의미가 됩니다.
만약 바보카드와 타워카드가 함께 등장하게 된다면 지금까지 해왔던게 한순간에 무너지거나 혹은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바보는 무의 에너지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하며 타워도 지금까지 쌓아온 탑이 무너지는 카드라 그대로 의미가 전달되게 됩니다. 그러나 정반대의 해석이 될 수도 있는데 지금까지의 상황이 매우 힘든 상태에서 이러한 조합이 뜨게 되면 힘들었던 부분이 해소가 되고 변화가 찾아오게 될 거라는 메시지를 주게 됩니다.
또 다른 조합을 살펴보겠습니다. The Fool과 에이스 소드 카드가 함께 등장하는 경우를 생각해 봅니다. 이 경우엔 어떠한 새로운 걸 시도하려는 아이디어가 떠올랐거나 이제 곧 그를 실행을 하려고 하거나, 혹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일 때 뜰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작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어떠한 변화와 시작이 될거라는 메시지를 주게 됩니다.
2024.02.16 - The Tower 타워 탑카드의 공포감
2024.02.02 - 1번 The magician 마법사카드의 화려함
본 블로그의 사진과 글의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by. 설연